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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우하우스 책 소개: Bauhaus Manifesto (1919)건축/건축 역사 2023. 4. 7. 21:11반응형
(좌) Cover and one page of the manifesto and programme of the Bauhaus ©VG Bild-Kunst (우) Walter Gropius ©BAUHAUS ARCHIV BERLIN 바우하우스는 존재하는 동안 몇 권의 영향력 있는 책과 출판물을 제작했습니다. 그 중 1919년 발터 그로피우스(Walter Gropius)가 작성한 바우하우스 선언문(Bauhaus Manifesto)은 현대 미술, 디자인, 건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될 바우하우스 운동의 원칙을 확립한 중요한 텍스트입니다. 이 선언문에서는 기능적이고 아름다운 물건을 만들기 위해 예술, 공예 및 기술을 통합하는 새로운 종류의 예술 학교에 대한 Gropius의 비전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발터 그로피우스는 현재 예술 교육의 상태를 예술가와 장인, 예술과 산업을 분리하는 파편화된 시스템으로 식별함으로써 선언문을 시작합니다. 그는 예술과 산업 사이의 이러한 구분이 장인 정신의 질을 떨어뜨리고 기능성을 희생시키면서 장식을 지나치게 강조하게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예술 교육의 미래가 예술가, 공예가, 산업가를 결합하여 기능적이고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새로운 종류의 예술을 창조하는 새로운 종류의 학교에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로피우스는 바우하우스를 학교의 모든 측면이 기능적 개체의 생성을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된 "총체적인 예술 작품"으로 생각합니다. 그는 바우하우스가 "예술과 공예를 위한 작업장, 디자인 학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곳에서 학생들은 아름답고 실용적인 물건을 만들기 위해 재료와 기술을 다루는 법을 배웁니다.
그로피우스의 비전의 핵심은 "예술과 기술의 통합"이라는 아이디어입니다. 그는 예술가들이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기능적인 물건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의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예술가는 고귀한 장인이다. 하늘의 은총과 의지를 초월하는 드문 영감의 순간에 예술은 그의 손의 노동에서 무의식적으로 꽃을 피울 수 있지만 수공예의 기반은 모든 예술가에게 필수적이다."
그로피우스는 바우하우스가 학생들이 아름답고 실용적인 물건을 만들기 위해 재료와 기술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는 곳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예술이 삶과 분리된 것이 아니라 삶의 통합적인 부분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는 "모든 창작 활동의 궁극적인 목적은 건물이다! 건물의 장식은 한때 순수 예술의 가장 고귀한 기능이었고 순수 예술은 위대한 건축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다. 모든 장인의 의식적인 협력."
이러한 예술과 기술의 통합을 달성하기 위해 Gropius는 금속 가공, 도자기, 직조 및 인쇄 작업을 포함하여 실용적인 기술을 강조하는 커리큘럼을 제안합니다. 그는 회화, 조각과 같은 전통 예술 형식에 대한 연구가 산업 디자인 및 현대 기술의 원리에 대한 연구와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Gropius는 또한 예술가와 산업 간의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는 "예술가는 삶의 다양한 현상의 신비를 사람들의 이해에 해석할 수 있도록 감각적 요소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귀한 장인입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는 예술가들이 기능적이고 심미적으로 만족스러운 물건을 만들기 위해서는 산업가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작업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마지막으로 Gropius는 행동 촉구로 선언문을 마무리합니다. 그는 "장인과 예술가 사이의 오만한 장벽을 높이는 계급 구분이 없는 새로운 장인 길드를 만들자! 모든 분야, 건축, 조각, 그것은 언젠가 다가올 새로운 믿음의 분명한 상징으로서 백만 장인의 손에서 하늘로 솟아오를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Walter Gropius의 Bauhaus Manifesto는 예술, 공예 및 기술을 통합하여 기능적이고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물건을 만드는 새로운 종류의 예술 학교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같은 해 바우하우스 건축학교를 설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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